- 배우 나다니엘 부졸리의 삶과 사역을 통하여 많은 무슬림들과 잃어버린 영혼들이 주님께 돌아오게 하소서
- 나다니엘 부졸리의 신앙을 하나님께서 전폭적인 은혜 가운데 눈동자처럼 지켜주시고 보호하소서
- 할리우드의 어둠의 권세들 가운데서도 부졸리 같은 기독교 배우들이 담대하고 지혜롭게 복음의 진리를 선포하게 하소서
미숙한 기독교인으로서, 나다니엘 부졸릭은 뱀파이어 다이어리의 콜 미카엘슨 역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크게 얻었다. 하지만 이제 그가 그리스도께 더 깊이 헌신했기 때문에, 네이트는 그의 240만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에게 정기적으로 설교했고,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았다.
구원받은 많은 사람들은 엄격한 이슬람 신앙이 강요되고 복음을 전하는 것이 사형에 처해질 수 있는 국경인 “이슬람 베일” 뒤에 있는 이슬람교도들이다.
네이트는 700클럽 인터랙티브 비디오에서 “그들의 보호를 위해 그들이 있는 나라의 이름을 말하지는 않겠지만, 저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기독교로 개종한 무슬림들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저는 저의 소셜 미디어에서 이슬람 공동체와 꽤 대담하게 교류하고 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얘, 나는 뱀파이어 쇼에 전적으로 찬성한다’고 말씀하시는 것이 아니라 ‘나는 그것들을 내 영광을 위해 사용할 것이다’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이 밀어주려고 하는 악마적인 것과 마법을 하나님께서 어떻게 자신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지 보세요”
호주의 가난한 이민자의 아들인 네이트는 연기를 꿈꿨고 24살 때 로스앤젤레스로 이사했다. 그는 애틀란타에서 열린 패션Passion 컴퍼런스에서 27세때 처음 복음을 듣고 응답했지만 6년이 지나도록 큰 영향을 받지는 않았다.
“그것은 전도서와 같은 방식으로 내 삶에 관한 모든 것이 무엇인지 묻게 만들었어요”라고 그는 말한다. “연기, 명예 등 제가 추구하는 모든 것이 정말 무의미해졌어요. 뭔가 더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 당시, 그는 동정심 많은 악당 콜 미카엘슨을 연기하면서 그를 유명하게 만든 국제적으로 유명한 CW 십대 시리즈 뱀파이어 다이어리에서 연기하고 있었다.
그리스도에 대해 그는 확신했지만 그렇게 헌신적이지는 않았다. 그는 프랑스 무슬림 여자친구가 있었고 아무도 판단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기뻐했다. 하지만 그녀가 바람을 피워 그의 마음을 아프게 했을 때, 네이트는 모든 것이 무너졌고 33살에 죽고 싶어했다.
그는 “저는 바닥에 있었습니다”라고 인정했다. “저는 정말 어두운 곳에 있었습니다. 저는 비행기를 타고 ‘하나님, 이 비행기를 추락시켜 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모든 것이 끝났으면 좋겠고, 무감각해지고 싶었고, 더 이상 아무것도 느끼고 싶지 않았어요.”
당시 ISIS는 맹위를 떨쳤고, 시리아 독재자는 자국의 저항세력들에게 독가스 폭탄을 투하했다. 네이트는 텔레비전에서 본 영상에 깊은 감동을 받아 이라크를 돕는 단체를 '선제적 사랑'이라고 불렀다.
2016년에 그는 바그다드에 도착했다(제작자에게 어디로 가는지 알리지 않은 채 '개인적인 이유'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허락을 받았다).
"저는 제가 납치되어 ISIS를 위해 비디오에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어요."라고 그는 말한다. 그는 모술과 ISIS로부터 막 해방된 기독교 마을을 방문했었다. 다소 무모한 행동이었지만, 외도 사기를 당한 이후의 그의 행보였다.
며칠 후, 그는 난민 캠프에서 아이들의 가슴 아픈 이야기를 들었다. 그 후 그는 먼지 많은 들판에 홀로 앉아 하나님께 말했다.
그는 하나님이 그에게 도전하시는 것처럼 느꼈고 그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기셨다. ‘네가 만일 더 이상 신경 쓰지 않고 삶을 기꺼이 포기한다면 모든 것을 나에게 맡겨라.’
"그분이 옳았습니다"라고 그는 회상한다. “내가 더 이상 신경쓰지 않겠다면 그분께 내 삶을 드리는 것과 내 삶을 포기하는 것의 차이는 뭐죠?”
그는 “그때 저는 100% 완전한 항복으로 바뀌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제가 하나님께 돌아왔을 때 ‘저는 단지 하나님을 사랑하고 싶고, 이전에 사람들이나 세상이나 나 자신에게 주고 싶었던 모든 것을 그분께 드리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거기서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그분이 제 삶을 돌리셨습니다.”
네이트가 말했듯이 그의 고통은 플랫폼으로 전환되었다. 오늘날 네이트는 여전히 무모하다. 그는 예수님의 사랑과 진리로 무슬림들과 맞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이슬람 혐오자라고 불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네이트는 뱀파이어 다이어리의 파생 작품인 오리지널스(The Originals)에도 출연했다. 그는 영화 헥소 고지(Hacksaw Ridge)에서 해롤드 “할(Hal)” 도스를 연기했다.
네이트는 하루에 약 두시간 정도의 성경 읽기를 권하는 열렬한 신봉자이다. 한동안 성경 공부를 하지 않으면 그는 자신이 연약해지고 하나님의 일에 무감각해지는 것을 알게 된다고 말한다.
“당신이 성경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수록 당신은 ‘나는 더 많이 줄 수 있고, 더 많이 알 수 있어’”라고 말하게 될 겁니다” 라고 그는 말한다. "당신은 예수님이 인류에게 주어진 가장 큰 선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