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을 살리는 영적 대지진이 튀르키에와 온 중동 지역 및 이슬람권에 더욱 강력하게 일어나게 하소서
- 영적 돌파와 부흥을 일으키는 여러 모양의 영적 전진들이 계속 일어나게 하시고 영적 대지진으로 속히 이어지게 하소서
- 튀르키예와 중동 및 이슬람권에 강력한 영적 돌파와 부흥이 우리의 연합된 기도의 전진으로 말미암아 이루어지게 하소서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은 재난의 시작이니라 (마 24: 7-8)
우리는 본진 후 원래 지진보다 작은 강도로 얼마동안 계속 일어나는 지진인 “여진”(Aftershock)에 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2월 6일 튀르키예 동남부 지역을 강타한 7.8 강진 후, 강도 6.5~1.2의 여진이 최소 수천번 이상 일어났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진이 발생하기 전 일어나는 현상인 “전진”(前震)에 대해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은 모르고 있습니다. 영어로 “Foreshock” 이라고 불리는 이 “전진”은 “본진”(Original Earthquake)이 발생하기 전 특별히 대지진 직전에 일어나는 형상입니다. 지질학자들은 이 전진을 스스로 혼자 단독적으로 일어나는 지진이 아니라, 큰 지진이 오기 전에 일어나는, 시간과 공간적으로 서로 연관된 작은 지진이라고 구분합니다.
이미 모두가 아시다시피, 지난 2월 6일 튀르크예 동남부에서 발생한 강도 7.8의 대지진은 튀르키예에서만 최소한 5만여 명의 생명을 앗아갔고(시리아 사망자는 최소한 6천명), 120만명의 이재민과 직간접 지진피해자들이 약 1,200만명 넘는 엄청난 비극적 재해였습니다. 그러나 이 지진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놀라운 영적 돌파와 부흥을 일으키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지난 4월, 튀르키예 지진 현장을 방문하여 말로만 전해들었던 영적 돌파와 부흥의 현장을 직접 귀와 눈으로 듣고 보고 확인하는 은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성경에서 예언하는 마지막 시대의 여러 징조들 가운데 하나는 곳곳의 지진입니다.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은 재난의 시작이니라”(마 24: 7-8).
이 마지막 시대의 재난은 성도들의 기도와 함께 생명을 살리는 영적 지진으로 연결된다고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와 합하여 보좌 앞 금 제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제단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계 8:3-5)
생명을 살리는 영적 대지진이 튀르키예와 시리아와 중동지역 및 이슬람권에 임박하고 있습니다.
이 영적 대지진은 마지막 시대 영적 대추수를 여는 티핑포인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천국복음이 이 세상 모든 민족들에게 전파되는(마 24:14) 영적 대 추수입니다. 이 영적 대추수는 그 언젠가 천상에서,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나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계 7:9-10) 하며 하나님을 예배할 것입니다.
이것을 위해 반드시 생명을 살리는 지진, 잃어버린 영혼들을 살리는 영적 대지진이 이 땅 위에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는 임박한 영적 대지진 직전에 일어나고 있는 전진을 현재 튀르키예와 시리아와 중동지역 현장에서 보고 듣고 있습니다. 영적 대지진을 부르는 여러가지 전진들을 보고 있지만, 3가지로 간추려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전진의 첫째 현상은 마지막 시대 영적 대추수를 위한 예언의 말씀들이 성취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그 때에 내가 또 내 영을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요엘 2:28-29)”
이미 이 말씀은 얼마전부터 이슬람권에서 놀랍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꿈과 환상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무슬림 배경의 영혼들의 간증들을 이제는 마치 일상인듯 우리는 자주 듣고 있습니다. 특별히 이 마지막 시대 여러 모양으로 천지만물을 흔드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거룩한 진동으로 말미암아 잃어버린 영혼들의 마음을 흔드시는 하나님의 역사들을 보고 있습니다.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 또한 모든 나라를 진동시킬 것이며 모든 나라의 보배가 이르리니 내가 이 성전에 영광이 충만하게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학개 2:6-7)”
이 시대를 향해 예언하신 말씀의 성취는 잃어버린 영혼들로 하여금 영원을 사모하게(전 3:11) 하고, 하나님의 진리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마음이 활짝 열리게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전진 현상은 최근 튀르키예와 중동 및 이슬람권 현장에서 일어나는 영적 돌파와 부흥의 역사들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마지막 시대를 향한 예언의 말씀 성취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지난 2월 튀르크예 지진 후 이슬람권에 있는 교회들, 특히 현지 교회에 강력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우리 교회의 일들과 우리 교인들의 문제로만 전전긍긍하지 않고 지진으로 인해 고통 중에 신음하는 영혼들에게 눈을 돌리며, 그들을 위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고 있고, 하나님의 나라가 그 땅위에 임하며 확장되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4월에 제 1차 C.E.S. (Comfort, Encourage, Support) 팀을 이끌고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그 땅 위에 임할 영적 대 지진의 전진들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고 돌아왔습니다. 놀라운 영적 돌파와 부흥이 그 땅과 영혼들 위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먹고 마심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서 의와 평강과 희락의 하나님의 나라가 튀르키예와 시리아와 중동지역, 이슬람권에 강하게 임하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영적 대지진을 부르는 세번째 전진은 마지막 시대 주님의 재림을 사모하며 영적 대추수를 위해 강력하게 부르짖는 우리의 연합된 기도입니다
우리의 기도가 천상의 금향로에 가득쌓여 하나님의 제단의 불과 함께 이 땅 위에 쏟아질 때, 이 땅 위에는 놀라운 하나님의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일어날 것입니다(계 8:3-5). 우리의 관건은 천상의 금향로를 우리의 기도로 채우는 것입니다.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우고 그들로 하여금 주야로 계속 잠잠하지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사 62:6-7).”
우리의 연합된 기도는 영적 대지진을 부르는 전진일 뿐 아니라, 이 모든 전진들로 하여금 영적 대지진을 향하여 더욱 힘차게 전진하게 합니다.
튀르키예와 중동 및 이슬람권 위에 하나님의 나라가 더욱 강력하게 능력으로 임하며, 진정한 영적 돌파와 부흥이 계속 일어나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잃어버린 영혼들에게 편만하게 전파되도록 우리의 연합된 기도를 쉬지 마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