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Silk Wave Mission 칼럼



앙카라 센터와 쿠르트루쉬 교회를 위한 기도

앙카라 센터와 쿠르트루쉬 교회를 위한 기도


앙카라 센터와 쿠르트루쉬 교회를 위한 기도


앙카라의 장과장, 주열매 사역자가 보내온 기도제목을 함께 나누고 기도하기 원합니다.

터키, 수도인 앙카라의 교회, 앙카라 센터, 그리고 저희 부부를 위해 기도해 주시는 중보기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중보기도 덕분에 모든 부분들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잘 진행될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사진설명: 2013 터키 교회 방문중 앙카라 쿠르트루쉬 교회에서)

1> 앙카라 쿠르트루쉬 교회(담임:이산 외즈벡) 소식

계속해서 새로운 분들이 교회에 많이 오고 계십니다. 예배가 시작할 때쯤이면 자리가 꽉 차고 찬양이 끝날 쯤에는 자리가 없어서 서서 예배를 드리는 상황입니다. 할렐루야! 

이런 은혜로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가 넘어야 할 산들이 있음을 고백합니다. 교회 윗 층에 사시는 한 남자분께서 몇 주째 계속해서 찬양 소리에 대해 항의를 하러 내려오고 계십니다. 주일날 예배를 준비하기 위해 아침 9시부터 찬양 준비가 시작이 되는데, 이 부분에 많은 중보기도가 필요합니다.

매주 화요일은 교회를 오픈하여 지나가는 사람이나 이웃들에게 터키식 수프를 나눠주는 사역을 합니다. 교회 안에서 따뜻한 터키식 수프와 빵을 나누며 담소도 나누고 교회와 기독교에 대한 질문들을 듣고 답해줍니다. 이 사역을 통해 예전에 비해 교회에 대한 오해와 편견들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매주 토요일은 청년들이 모여서 모임을 갖습니다. 많은 수는 아니지만 15명 정도 모이고 있고, 이 중에는 교회에 처음 나온 청년도 있고, 계속해서 예수님을 알아가는 청년들도 있습니다. 이 사역은 특별히 미국에서 온 단기 사역자 C 형제가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함께 예배도 드리고 식사와 교제를 나누며 주 안에서 행복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터키에서 기독교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인데, 그 중 하나는 신분증에 종교를 기입하게 되어 있어서 직업을 구하거나 사회 생활을 할 때 여러 부분에서 차별을 받기 때문입니다. 쿠르트루쉬 교회에서는 현지 성도들이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훈련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 훈련 과정 안에는 그 분을 따라 사는 제자의 삶에 대해서도 가르치지만,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직업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직업 훈련 과정은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모든 부분을 배우고, 만들고, 판매까지 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이름은 커피하우스이며 현재 몇 명이 훈련 과정을 이수하고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약하지만 이 직업 훈련 과정을 통해 현지 성도들이 믿는 자로서 사회에서 잘 살아갈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희 부부는 교회에서 찬양사역과 직업 훈련 과정 사역에서 섬기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1. 교회에 새로 오신 분들이 계속해서 예수님을 알아갈 수 있도록
2. 교회 지도자들과 모든 성도들에게 성령 충만함을 주시고 영육 간에 강건하도록
3. 찬양 소리로 인해 윗 층에 사는 이웃과 갈등하지 않고 대화가 잘 이루어지도록
4.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모임을 계속해서 하나님이 축복하시도록
5. 많은 청년들이 토요 모임 시간을 통해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는 C 사역자가 계속해서 청년들을 잘 섬길 수 있도록
6. 교통사고 후유증(좌골 신경통)으로 고생하던 주열매 사역자를 치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장과장, 주열매 부부가 맡겨진 사역들을 성령 충만함과 지혜로 잘 감당하며 건강하도록 



2> 앙카라팀과 센터(디렉터: 김드보라, 권강혁 부부, 장과장 부부, C 형제) 소식

학생들 모두가 학기 중이라 여름 보다는 센터를 방문하는 학생들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저희 팀원들은 다음 사역을 기도와 말씀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에 팀원들이 함께 모여서 예배를 드리고 말씀을 연구하며 중보기도의 시간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현지인들과 함께하는 기타교실을 운영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 겨울 방학을 대비하여 믿지 않는 젊은 청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터키에 교회가 없는 지역들을 다니며 그 지역들에 대해 알아 가고 중보기도하며 단기 사역팀들이 방문할 때, 함께 교회가 없는 지역에 복음을 전파하기 위한 효과적인 사역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1. 앙카라 센터 사역팀의 성령 충만함과 영육 간에 강건함을 위해 
2. 프로그램들을 준비하는 과정 가운데 지혜를 더하시길
3. 진행하려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어 복음의 문이 열려 질 수 있도록
4. 교회가 없는 지역들을 다니는데 필요한 재정과 차량을 공급해 주시도록 

여러분들의 기도를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이 땅을 긍휼히 여기사 죄를 사하시며 회복하실 것(역 7:14)을 믿습니다. 또한 터키의 영혼들이 예수님께 돌아오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심을 준비하며, 열방을 향해 복음을 전하는 민족이 될 줄 믿습니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올려 드립니다!

그 분의 사랑과 복을 담아
그 분의 나라와 생명을 유통하는

장과장 & 주열매 드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