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이슬람이란



이슬람과 이스마엘의 자손들 (2)

swm 2013.10.25 11:12 조회 수 : 146

이슬람과 이스마엘의 자손들 (2)




Kingdom School-이슬람과 이스마엘의 자손들

이슬람이란 무엇인가? (2)


* 이슬람은 무엇을 믿는가?

 

- 알라

 이슬람은 유일신 알라를 믿는다. 많은 사람들이 이슬람의 신과 기독교의 하나님을 같은 신으로 오해한다. 그러나 이슬람의 신은 단 하나의 신임을 강조한다. 이것은 기독교에서 말하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부정하는 것이다. 무슬림들은 알라가 선과 악을 창조했다고 믿는다. 알라는 99가지의 이름을 갖고 있다. 무슬림들은 알라를 믿고 따르기만 하면 그의 자비로움으로 인해 평화를 누리지만 그를 믿지 않을 때에는 심판을 받는 두려움의 신으로 받아들인다. 또한 그들은 알라가 그들의 모든 삶을 계획했다고 믿기 때문에 나쁜 일이나 좋은 일이 생길 때에 알라의 뜻 (인 샬라)으로 받아들인다. 


- 예수님

이슬람은 예수님을 메시야, 하나님의 말씀이자 메신저라고 생각한다. 꾸란에서 예수님은 죄가 없는 분으로 묘사된다. 예수님께서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셨다는 것, 많은 기적을 행하셨다는 것에 동의한다. 그러나 이슬람에서 예수님은 위대한 선지자들 중 하나일뿐,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은 부정한다. 특히 기독교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개념을 신이 마리아와 육체적 관계를 통해 자녀를 낳은 것으로 오해한다.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하신 것도 믿지 않는다. 십자가에서 죽은 사람은 다른 사람이었으며, 죽지 않았기에 예수님은 부활한 것이 아니라 단지 영이 하늘로 올라갔다고 믿는다.   

- 성령님

이슬람은 기독교에서 말하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부인한다. 따라서 성령의 존재와 역사하심을 믿지 않는다. 성령의 열매에 대한 개념도 없고 이것들은 인간이 노력해서 얻어야 할 것들이라고 본다. 꾸란을 계시한 천사 가브리엘을 영적인 존재로 받아들이며 천사의 존재를 믿는다.  



-

 무슬림들은 원죄를 믿지 않고, 인간은 태어날 때에는 무죄인 상태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악한 영이 사람들을 공격해서 알라의 명령에 불복종하는 것이 죄라고 생각한다. 죄로부터 구원을 받는 길은 알라가 천사나 선지자들을 통해 안내해주지만, 그것을 따르는 것은 인간에게 달려 있다고 본다. 또한 인간은 각자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죄를 다른 사람이 대신 할 수 없다고 믿는다.

 

- 구원

 이슬람에서는 원죄가 없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구원자가 필요하지 않다. 단지, 무슬림들은 알라가 제시한 안내를 따라 선행을 행할 때, 특히 이슬람의 다섯 가지 의무를 신실하게 이행할 때 구원을 받는다고 믿는다. 낙원(Paradise)에 가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알라를 위해 죽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구원은 절대적인 알라의 주권에 있기 때문에, 선행을 행할지라도 구원을 얻을 수 있을지는 알라만이 알고 있다.


- 꾸란

무슬림들은 알라가 꾸란을 통해 그의 메세지를 계시했다고 믿는다. 그리고 이러한 계시가 그들의 위대한 선지자 무함마드를 통해 가능했다고 본다. 이것은 신성한 책이기 때문에 그 내용을 바꾸거나 번역하는 것을 공식적으로 허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알라의 고유 이름을 한국어로 하나님으로 번역하면서 기독교의 하나님과 혼돈을 일으키고 있다. 꾸란은 7,8세기에 전파된 유대교와 기독교의 이단 사상의 가르침을 혼합, 변경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경에서 나온 많은 사건들과 인물들이 등장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