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칼럼(김진영선교사)

(매거진 금향로 2015년 9월호) 영적 터치다운 2016 ASK (Arise Shine Kapadokya)

swm 2015.09.28 03:08 조회 수 : 8

(매거진 금향로 2015년 9월호) 영적 터치다운 2016 ASK (Arise Shine Kapadokya)


영적 터치다운 2016 ASK(Arise Shine Kapadokya)

매거진 금향로 2015년 9월호



매년 9월 미국 전 지역에서 미식축구 경기 정규 시즌이 시작됩니다. 미식축구는 매우 과격한 운동으로 상대편 선수들을 붙잡고 치고 밀고 달리는 가운데 선수들이 강인한 체력, 팀워크, 전략을 통해 상대 영역을 조금씩 침투해 들어가 상대편의 Endline에 공을 터치다운하여 점수를 많이 확보하는 팀이 이기게 되는 경기입니다. 한 번의 터치다운이 경기의 흐름을 바꾸고 역전이 일어나기에 모든 선수들은 공을 터치다운하려고 모든 전략과 에너지를 쏟아붓게 됩니다.사단과 악한 영들의 권세와 어둠과 사망 가운데 고통하는 잃어버린 영혼들이 있는 터키와 중동 지역의 영적 Endline에 이제 기도동역자들이 터치다운해야 합니다. 따라서 그 땅을 영적 터치다운하기 위해 기도의 용사들이 가야 합니다.터키의 사역자들에 의해 터키의 영적 돌파를 위한 연합중보기도회(이하 연중회)가 2007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10년 에베소 연중회를 기점으로 터키와 중동지역의 놀라운 영적 변화들을 우리는 목격하고 있습니다. “여호와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는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한 우리의 연합된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역사와 성령의 능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지막 때의 영적 전쟁 중에 있으며 이 영적 전쟁 가운데 거룩한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 땅을 밟고 그 땅을 사로잡고 있는 악한 영들(미혹, 거짓, 분열, 폭력, 이슬람, 미움, 증오 등)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선포하고, 사로 잡힌 영혼들을 자유케 하기 위해 기도를 통한 권세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도동역자들이 그 땅을 밟고 그 땅의 영혼들을 향한 아버지의 마음을 품고 기도할 때 우리는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 능력과 역사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2016년 연중회의 주제는 "Arise Shine Kapadokya" 입니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사 60:1-3)2016년 ASK 연중회(5월 18일 - 22일)에는 터키 교회의 목회자/지도자 300명, 터키 외국인/한국인 선교사 200명, 기도동역자 300명이 모이게 됩니다. 그리고 연중회 전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단 한 개의 교회도 없는 48개의 주를 포함한 81개 주 터키 전 지역을 20개의 아웃리치팀으로 나누어 기도, 전도, 난민사역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2016 ASK 연중회는 아래와 같이 세 가지의 중요한 의미와 목적이 있습니다. 





첫째: 2016 연중회는 터키 선교의 영적 터치다운이 될 것입니다
갑바도기아는 초대 교회 성도들이 양과 염소의 가죽을 입고 궁핍과 환난과 학대를 받고 광야와 산과 동굴과 토굴에 유리하였으나 그 신앙을 지키고 전수했던 그들의 눈물과 기도, 땀과 피가 뿌려진 곳입니다(히 11:36-38; 벧전 1:1). 바로 이 역사의 현장에서 연합과 기도로 무장한 터키 교회 목회자/지도자, 선교사, 기도동역자들이 함께 모여 기도하면, 하나님 보좌 앞에 있는 금향로에 쌓아올린 기도의 불이 땅에 쏟아부어지게 됩니다. 그 날, 하나님의 때에 그 땅에서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일어날 것입니다. 이러한 영적 터치다운을 통해 영적 돌파가 일어나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미 승리하신 것을 우리의 것으로 소유하는 기쁨과 감격, 은혜와 축복이 있게 될 것입니다(계 8:3-5). 이러한 사역에 동참한 각 성도와 교회에게도 큰 은혜와 간증이 될 것입니다.현재 터키에서 일어나고 있는 영적 변화 가운데 가장 주목할 점은 터키 무슬림들이 복음에 관심을 갖고 영적 갈급함으로 복음에 대해 마음의 문을 열고 있다는 것입니다. 복음의 문이 열리고 있는 이 시기에 우리는 터키 전 지역에 가서 동시에 복음을 전하고 기도로 축복하며 사랑을 나누는 아웃리치 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와 성령의 능력을 체험하는 놀라운 은혜와 축복을 받게 됩니다. 

둘째: 2016 연중회는 중동/이슬람권 지역의 영적 터치다운이 될 것입니다
2011년 튀니지아에서 시작된 재스민 혁명은 아랍의 봄을 가져오게 하였고 북아프리카, 중동의 여러 국가 민족들가운데 많은 변화들이 일어나기 시작하였습니다. 동시에 자신의 마지막이 다가옴을 보는 사단과 악한 영들은 온갖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폭력, 테러, 전쟁을 통해 수많은 영혼들을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고 있습니다. ISIS 사태가 그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극단적 이슬람 테러 그룹들을 통해 수많은 난민(리비아, 시리아, 이라크, 이란, 아프가니스탄, 소말리아, 에리트레아 등)들이 정처없이 방황하며 생존을 위해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모습들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중동/이슬람권 국가와 민족들 가운데 민족주의, 이슬람 세계화, 이슬람 종파간의 갈등, 민족/국가 간의 전쟁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고통과 절망 가운데 살아가고 있습니다. 올해에 생존과 더 나은 삶을 위해 죽음을 무릅쓰고 유럽으로 가는 중에 지중해에서 숨진 전쟁난민은 2600명이 넘습니다. 9월 2일 터키 보드룸에서 건너 편 그리스 섬으로 가려던 시리아 어린 아이 아일란 쿠르디(3세)의 사진 한 장이 온 세계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17명이 탄 배가 뒤집혀 어머니 레한과 형 가립(5세)을 포함하여 13명이 물에 빠져 죽게 된 사건이었습니다. 저는 이 사진을 보면서 잃어버린 영혼들을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사단에 대해 분노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영광과 욕심을 위해 전쟁을 일으키고 사람의 인권을 유린하고 가정과 사회를 파탄시키는 지도자들과 도적과 사기꾼들에 대해 분노합니다. 고향을 떠나 고통과 굶주림과 죽음의 골짜기에서 방황하는 수많은 난민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없음에 대해 심히 괴로워하며 고통스러워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기도할 수 있습니다. 사단과 악한 영들의 궤계와 죽음의 역사를 멈추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우리의 연합된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중동 땅 가운데 하나님의 나라와 공의가 임하고 그리스도의 복음이 속히 전해지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일어나 중동/이슬람권의 영적 돌파를 위한 영적 터치다운을 해야 합니다.

셋째: 2016 연중회는 다시 오실 왕의 대로를 수축하는 영적 터치다운이 될 것입니다
미국에서 지난 6월 26일에 대법원은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는 최종 판결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동성결혼을 합법적으로 인정하는 국가는 20개를 넘어 전 세계로 점점 확장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창조질서를 무시하고 파괴하며 말씀을 거스리는 이 세대 가운데 자라나는 다음 세대들은 삶의 모든 분야에서 전반적인 죄악의 도전을 받게 될 것입니다. 또한 진리를 수호하려고 하는 성도들에게 핍박과 고난이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거짓 선지자들과 적그리스도의 출현, 이단들의 창궐, 이슬람의 전 세계화, 전쟁과 홍수, 화산 폭발과 지진, 수많은 난리의 소문을 듣고 있는 지금 과연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이 임하고 있습니다. 주위의 사건과 소식들은 우리에게 불안과 근심과 좌절을 줄 수 있지만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습니다. 그 소망은 바로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만왕의 왕으로 만군의 주님으로 다시 오셔서 이 세상과 민족들을 심판하실 것이며 하나님 나라가 완성되는 구원의 역사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사모하며 기도하며 기다리던 그 주님의 나라가 완성되기까지 우리에게는 우리의 거룩한 부르심과 사명이 있습니다.그 거룩한 부르심과 사명은 다시 오실 왕의 대로를 수축하는 것입니다.
"성문으로 나아가라 나아가라 백성이 올 길을 닦으라 대로를 수축하고 수축하라 돌을 제하라 만민을 위하여 기를 들라" (사 62:10)
이제 우리는 일어나야 합니다. 거룩한 빛을 비춰야 합니다. 거룩한 백성들이 걸어올 대로를 닦아야 합니다. 다시 오실 왕의 대로를 수축해야 합니다. 왕의 대로 가운데 있는 돌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민을 위하여 깃발을 들어야 합니다.
2016년 갑바도기아 연중회를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고 완성하는 거룩한 영적 터치다운이 일어나고 우리가 섬기는 지역 교회들의 영적 회복이 일어나 온 열방과 모든 민족을 향한 거룩한 하나님의 군대가 행진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