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칼럼(김진영선교사)

코미디언 바나나

swm 2024.12.09 13:28 조회 수 : 35

사랑하는 기도 동역자님,

온 열방 모든 민족의 구원을 위해 어린 양으로 오신 아기 예수의 탄생을 기념하는 2024년 성탄절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기도 동역자님과 가정과 모든 사역 가운데 주 여호와 하나님의 크신 은총과 축복이 늘 함께 하기를 기도합니다.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가장 낮고 낮은 마구간 말 구유에 태어나신 아기 예수 탄생의 목적과 의미는 죄와 허물로 죽었던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사랑이며 은혜이고 축복입니다. 성탄절의 또 하나의 의미는 이 기쁜 소식을 우리의 이웃과 나누는 것입니다.

제가 10살 되던 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가난한 이웃을 돕는 착한 일 하나를 하자는 주일학교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엄마 몰래 저희 집 쌀 뒤주에서 쌀을 한 포대 담았다가 끙끙 어깨에 매어지고 평소에 봐 두었던 어느 한 가난한 집 담 넘어 던져놓고 집으로 달려오는 제 어린 마음에 기쁨과 행복을 느꼈던 때를 지금도 잊을 수 없습니다. 나눔의 기쁨을 처음 경험했습니다.

지난 11월20일 뉴욕 한 경매에서 35 센트(약 500월)의 바나나를 테이프로 벽에 붙인 이탈리아 작가 마우리치오 카텔란(Maurizio Cattelan)의 작품이 620만 달러에 팔렸습니다(중앙일보 11월21일자).

그 작품 이름은 ‘코미디언’이었는데 바나나 하나를 벽에 테이프로 붙였을 뿐인데 620만 달라에 팔리는 정말 코미디 같은 일이 벌어졌습니다. 누구든지 바나나 한 개를 테이프로 벽에 붙이는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누구의 손에 의해 붙여지고 의미를 부여하는가에 따라 그 가치는 달라집니다. 벽에 테이프로 붙인 바나나 하나에 엄청난 의미를 부여하고 그 작품을 620만 달라로 구입한 사업가의 생각이나 가치에 무엇이라 판단할 수 없습니다. 벽에 붙인 바나나를 620만 달라에 살 사람은 우리 중에 한 사람도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럴만한 가치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재정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는 각자가 갖고 있는 가치와 기준에 따라 사용하게 됩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우리의 재정을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사용한다면, 하나님의 뜻과 목적을 위해 사용한다면 그 의미와 가치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영원한 것입니다.

인류 역사 가운데 이 세상에서 가장 많은 부와 영화를 누렸던 솔로몬왕은 말년에

‘너는 청년의 때,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에 너희 창조주를 기억하라…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들이 가깝기 전에, 해와 빛과 발과 별들이 어둡기 전에, 비 뒤에 구름이 다시 일어나기 전에, 은 줄이 풀리고 금 그릇이 깨지고 항아리가 샘 곁에서 깨지고 흙이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영은 그것을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 전도자가 이르되 헛되고 헛되도다 모든 것이 헛되도다’

라고 선포합니다. (전도서 12:1-8)

 

사랑하는 기도동역자님, 마지막 때 튀르키예와 중동 무슬림 난민들을 향한 복음 전파 및 교회개척을 향한 하나님의 스피드는 저희가 생각하는 스피드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 황금의 기회가 언제까지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이야 말로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파해야 할 때요 교회를 개척해야 할 때임을 믿습니다.

현재 2018년부터 교회개척을 위해 12가정의 현지 사역자의 숫자가 11월 현재 80가정이 되었지만 12가정이 기도와 재정 지원을 받지 못하고 대기 상태(waiting list)에 있습니다.

현지 사역자들이 이슬람권에서 영적으로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과 고난 중에도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재정이 현지 사역자 가정에 큰 도움과 격려가 되어 천하보다 귀한 한 영혼 한 영혼이 하나님께 돌아오게 하는 영원한 가치가 있습니다. 현지 사역자를 돕는 재정은 이 세상의 가치로 계산할 수 없는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의 상급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저희는 12월 성탄절을 맞아 교회개척운동을 위한 특별헌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회개척 특별헌금은 세 가지 사역을 위해 사용하게 됩니다.

첫째: 현지 사역자 12 가정의 1년 생활비: $72,000

한 가정당 평균 매월 $500 생활비를 지원하는데 12 가정이면 한 달 $6000, 1년 $72,000 입니다. 앞으로 현지 사역자를 지원하는 후원교회들을 찾고 연결하는 것이 쉽지 않은 가운데 내년 1년 동안 필요한 금액입니다.

둘째: 2025년 현지사역자(Church Planter, CP) 가족 수양회: $30,000

2025년 1월21일-24일까지 현지 사역자 가정을 위한 수양회가 쿠샤다스 호텔에서 진행됩니다. 현지사역자, 선교사, 봉사자 등 약 400명이 참석하는데 현지 사역자들의 숙소비용과 교통비를 지원하는 금액 가운데 $30,000을 더 필요합니다.

셋째: 난민 구제: $18,000

추운 겨울을 지내는 난민 성도 가정을 위한 땔감과 담요, 크리스마스 아이들 선물 등을 위한 구제 헌금 $18,000 필요합니다.

12월 한달 특별헌금 캠페인의 모금 목표는 $120,000 입니다.

우리가 갖고 있는 어떤 가치를 위해 재정을 사용하는데 인색하지 않고 아까워하지 않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재정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고 어떤 가치를 갖고 있는가 재정을 사용하는 기준이 됩니다. 여러분의 재정이 한 영혼 한 영혼을 살리고 교회가 개척되고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어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예비하며 왕의 대로를 수축하는 거룩한 목적을 위해 사용된다면 이보다 더 귀한 일이 어디 있을까요?

1010 메시지를 듣는 기도 동역자님께서 잃어버린 영혼을 향한 복음전파와 교회개척사역에 여러분의 재정을 그 나라와 의를 위해 기쁨으로 드린다면 한 영혼 한 영혼이 주님께로 돌아오는 놀라운 은혜와 축복이 임할 것을 믿습니다.

12월 한 달 현지 사역자 12가정을 지원하고 현지사역자 수양회를 지원하며 어려운 난민 가정을 돕는데 성탄의 기쁨과 감사함으로 참여해주세요. 여러분이 갖고 있는 주식이 많이 올랐다면 그 stock을 교회개척기금으로 양도할 수 있습니다.

12월 특별헌금으로 튀르키예, 중동, 이슬람권을 향한 교회개척운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사랑과 정성을 담아 12월 특별헌금에 동참해주시기를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