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사역자 소식



[제리 매틱스 사역자] 터키에서의 우려스러운 전개 상황

swm 2025.01.15 13:31 조회 수 : 41

  • 제리의 영상과 그의 사역이 단순히 반대의 목소리를 내는 것을 넘어 터키 정부가 이 상황을 되돌릴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사용해 주소서
  • 터키 당국이 이러한 금지 조치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검토하고 해결할 수 있게 하소서
  • 터키의 기독교인들과 교회가 이 도전 속에서 더 깊은 믿음으로 이끌리고, 더욱 긴밀한 연합을 이루며, 기존 사역들을 계속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게 하소서

친애하는 친구들

여기서 일어나고 있는 심각한 상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난주 저는 부모님, 딸 티르자, 그리고 현지 신자 한 분과 함께 안티오크로 가던 중이었습니다.

저는 지난 2년 동안 거의 매달 지진 피해 지역에서 구호 활동을 조율하기 위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여권을 조사하던 경찰이 제가 N-82 코드를 받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제가 다시 튀르키예 입국이 금지되었음을 의미합니다. 공항 경찰은 이제 저를 잘 알고 있으며, 수도에서 내려온 이 결정을 번복할 수 있도록 상급자들과 이야기하려고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매우 친절했고 우리는 믿음에 대해 좋은 대화를 나누었고, 그들은 저를 다음 비행기로 키프로스로 돌려보냈습니다. 부모님과 나머지 일행은 안티옥으로 계속해서 가서 크리스마스 행사에 참여하고 교회 모임에서 말씀을 전했습니다. 당연히 안티옥의 신자들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낙담했습니다.

물론 우리도 이 새로운 금지령을 알게 되어 매우 실망했지만, 완전히 놀라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튀르키예에서 장기간 봉사하는 많은 기독교인들이 명시적인 이유 없이 추방되었습니다.

2019년 이후 140명 이상이 코드를 받고 가족과 함께 나라를 떠나야 했습니다. 저는 2013년 이전에 추방되었지만 법정 싸움에서 승소하여 2016년 이후에는 터키에 거주할 수는 없지만 방문은 계속 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에는 사라도 단순히 교회 지도자들의 기독교 회의에 참석했다는 이유로 입국이 금지되었습니다. 따라서 제가 이렇게 오랫동안 터키에 입국하여 지난 2년 동안 구호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다소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현지 신자들이 이끄는 구호 활동은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는 팀들이 현지 교회로 와서 봉사하겠다는 헌신을 꺾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추방된 근로자 중 몇몇은 입국 금지 조치를 해제하기 위해 법적 조치를 취했지만 거의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일부는 튀르키예 대법원까지 사건을 가져갔지만, 국가는 그러한 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으며 그렇게 한다고해서 기독교인들을 겨냥한 것은 아니라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전에 튀르키예 법원을 통해 사건을 밀어 붙이고 이후에 그것이 번복되었기 때문에 현재 법적 조치를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고맙게도, 당분간은 튀르키예 북키프로스 지역의 우리 거주권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역 전역의 지도자들과 많은 논의를 했으며, 이러한 걱정스러운 발전에 대해 더 많이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제 유튜브 사역 플랫폼을 사용하여 몇 가지 비디오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튀르키예어 비디오는 튀르키예 사람들이 '직접들은 말' 로 소통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렇게 추방되는 것은 일부 사람들이 우리 사역에 대해 부정적인 결론에 도달하게 할 수 있으므로, 그들이 나에게서 진실을 듣도록 하고 싶습니다. 둘째로, 저는 교회와 튀르키예에 긍정적인 압력을 가할 수 있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이 상황을 설명하는 영어 비디오를 제작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아래는 이러한 비디오에 대한 링크입니다. 이 비디오를 공유해 주시고, 무엇보다도 이러한 발전으로 인해 영향을 받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지속적인 기도를 요청 드립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