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0-06-05 15:44
ㆍ조회: 21430  

터키를 위한 기도 : 터키의 영적 상태와 기도제목


터키를 위한 기도


  • 터키인들 안에 강하게  역사하는 터키의 이슬람 "민족주의"가 하나님의 역사로 사라지게 하셔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더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게 하소서!
  • 여러가지 도전과 어려움 속에서도 터키 교회가 "골방"의 기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거하며, 성령께서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바로 듣고, 잘 순종하게 하소서!
  • 복음과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터키 교회와 미국과 한국에 있는 한인교회들 사이에 귀한 연합과 동역의 아름다운 관계가 계속해서 더 깊어지게 하소서!




터키의 영적 상태와 기도제목


 
글: 알리 칼칸델렌 목사 (터키 이스탄불 생명가족 교회 설립자 및 터키 개신교회 협의회 회장)



사랑하는 성도님들 안녕하세요?
저는 생명가족교회의 개척자이자 목사인 알리 칼칸델렌입니다. 긴 편지이지만 여러분과 소통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입니다.

이곳 터키에 있는 형제들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귀한 미국과 한국 그리고 전세계 디아스포라 한인 성도님들께 문안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스도 예수 그분이 우리 모두를 깊은 어둠 가운데서  은혜로 구원하셨고 어느 것과도 비할 수 없는 유업의 동역자가 되게 하셨습니다.  그 덕분에 어두움에 맞서 견고히 서 있을 수 있으며 그리스도의 이름을 힘을 다해 외칠 수 있습니다.  미래를 생각할 때에도 이 은혜가 우리에게 빛과 승리를 보여줍니다. 주님의 이름을 높여 드립니다!

사랑하는 한국인 형제, 자매 여러분, 역사를 보면 우리가 같은 핏줄에서 왔으며, 과거 한때에는 지리적으로 같은 지역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쩌면 과거에 우리는 같은 땅을 나누었고 동일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존귀하신 그리스도의 보혈로 인해 새로운 나라,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하나 되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지난 몇 달간 우리는, 이전에 전혀 경험하지 못했던, 그리고 전 세계의 팔다리를 꽁꽁 묶어 놓은 어려움과 맞서고 있습니다. 코비드-19  이야기입니다. 몇 달 전 이 단어를 처음 들었을 때만 해도 우리는 코비드-19 가 이 짧은 시간 안에 전 세계적으로  경제, 사회, 정치, 종교 즉 영적인 부분까지 어떠한 영향력을 미칠 지 가늠하지도 못했습니다.

한국이 이번 전염병을 아주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있으며, 큰 피해 없이  지나가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나라를 위해 너무 다행스러운 일이며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들과 터키를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정부가 전염병에 맞서 열심히 대응하고 있지만 여전히 큰 위험이 남아 있는 상황이며 저희들의 생활은 이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귀한 성도 여러분, 이곳 터키의 복음전도 상황, 기도 제목에 관해 나누기 원합니다. 

오늘날, 터키와 세계의 다양한 곳에 있는 터키인들에게 복음이 전파되는 데 있어 가장 큰 저항요소가 터키-이슬람 정체성과 이 정체성의 보존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도리어 다른 나라에는 복음이 더 효과적으로 전파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 특히 이란, 시리아, 이라크, 심지어 아프가니스탄같이 뿌리 깊은 무슬림 민족들이 복음을 향해 더 열린 태도로 반응하고 있다고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터키의 무슬림들 사이에는 열린 통로가 없음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살펴보면, 복음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과 저항은 모든 터키 민족과 터키 국민들의 유전자 속까지 스며들어 있는 자동적 반응 같은 것입니다.  이것은 세대에서 세대로 전수됐고, 역사적인 사건들을 통해 더 단단히 굳어졌으며, 학습되고 깊은 곳까지 새겨진 자동적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터키에 있는 사람들이 무신론자이건 유신론자이건 상관없이 모두들 이 깊은 영향력 속에 있음을 보게 됩니다. 그렇기에 그리스도인라고 하는 사람과도 종교에 대해 대화를 시작하고 보면 사실은 자신들이 얼마나 이슬람적인지를 깨닫고 놀라게 됩니다.  저는 이 사실을 여러 번 개인적으로 경험했습니다.

오늘날 복음의 관점에서 평가해 보면 터키 민족들이 (쿠르드, 터키, 알레비 등) 거칠고, 보호적이며, 저돌적이며 심지어 공격적이기까지 하다고 얘기하는 것이 틀린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강하고 공격적이라고 할지라도, 이 세상과 세상에 속한 것들과의 싸움에서 하나님 그분이 승리하신 분이라는 것 또한 부인할 수 없는 진리입니다. 하나님의 복음 앞에 어떤 장애물도 막을 수 없다는 것 그리고 결국에는 하나님 그분의 승리가 나타날 것이라는 기쁜 소식을 우리에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우리 그리스도께서 ‘나의 교회를 세울 것이며 지옥의 문이 그 앞에 서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하실 때 교회를 세우는 것이 그분의 일이며 동시에 복음 앞에 놓여있는 장애물들을 당신 자신께서 제거하시겠다고 우리에게 알려주고 계십니다. 저희들은 그분의 부름받은 백성들로서 복음이 열방 가운데 전파되는 일에 책임이 있습니다. 모든 장애물들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열심을 다할 때에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하시며, 우리 앞, 옆과 뒤 등 사방에서 함께 하실 것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복음은 숱한 걸림돌들에도 불구하고 100% 하나님이시며 100% 인간이신 예수 그분이 살아계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 안에 계신 성령을 통해 선포되고 있으며 그 열매들을 맺고 있습니다. 오늘날도 터키에서도 동일하게 하나님의 역사로 인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영화로우시며 위대하신 승리를 취하시는 왕으로서 믿는 자들을 통해서 선포되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향해 굳어진 딱딱한 마음 밭들 속에서 하나님 그분이 친히 길들을 내고 계십니다. 그분의 복음은 모든 곳에서, 여러 방법들을 통해서(인터넷, 미디어, 문서나 영상) 전파되고 있으며, 말씀의 씨앗들로 땅에 뿌려지고 있습니다. 인간과 성령의 동역 속에 복음은 매일 더 많이 열매를 맺고 있으며, 과거에 비해 미래는 더 승리에 차고 영광스러운 모습일 것이라는 소식을 우리에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오늘날, 역사상에서 찾아볼 수 없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여러 연령층과 교육 배경에서 온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자신의 삶을 예수께 내어 드리고 있습니다. 수적으로 사실 그리 많은 것이 아닐지라도 수십 명씩  예수그리스도께 돌아오고 있는 것입니다. 특별히 이러한 일이 젊은 세대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자유롭고 싶어 하며, 틀과 경계들을 넘어 생각하며 살고자 하는 갈망을 가진 자들입니다.

터키 교회로서 우리는 주님께 시선을 고정하고, 우리 앞에 놓인 싸움을 싸우는 일에 헌신한 자들로서 복음을 전파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울이 말한 것처럼 복음 안으로 들어온 자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케 되는 (골1:28) 일을 위해 모든 힘을 다해 수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터키 교회의 이 수고들과, 더 앞서 동일한 수고를 함으로써 선구자의 역할을 했고. 지금은 형처럼 터키 교회들 옆에 서서 지원하는 한국과 세계의 다른 곳에 있는 교회의 수고를 칭찬해 주시며, 응답해 주실 것을 확신합니다. 

터키 교회는 코비드-19 의 강한 영향력이 교회에 크게 미친 어려운 시간 속에서도 빠르고 주도적으로 대처했으며, 복음을 전파하며 믿는 자들을 가르치고 양육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일에 뒷걸음질 치지 않았습니다. 창의적인 방법들을 통해 복음은 전파되고 있고, 믿는 자들은 양육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코로나-19 기간이 끝나면 교회들에 눈에 띄는 부흥이 나타날 것을 예견할 수 있습니다. 부흥의 결과로 많은 자들이 주께 돌아오며 교회들이 성장하며 배가하는 것을 보게 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새롭고도 놀라운 추수의 때가 될 것입니다. 이것은 인간의 힘만으로 되는 일이 결코 아닙니다. 그리스도께서 교회 앞에서 나아가고 계시며, 옆에 서 계시며, 단단한 땅과 벽들 앞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지금은 터키 교회가 기도하며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증가시키는 시간입니다. 왜냐하면 장래에 일어나리라 우리가 예견하는 복음의 큰 승리가 전쟁터에서만 얻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골방에서 하나님과의 대화들, 계획들을 세우는 일들과 그분의 방법들을 통해 이루어질 것입니다. 기도와 하나님과의 친밀감의 자리가 이 은밀한 방인 것입니다. 지금은 골방의 때입니다. 터키 교회는 기도해야 하며, 하나님과 대화해야 하며, 순종해야 하며, 성령과 동역해야 합니다. 이 일이 이루어지는 자리가 골방인 것입니다.

한국 교회가 저희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귀한 일들 중의 하나가 터키 교회가 이 ‘골방’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시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앞에 있는 영적 전쟁은 오직 이것을 통해서만 승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터키 교회는 지금 이때에 열심을 다해 기도함으로 준비될 수 있습니다.

부디 저와 저희 교회를 위해서, 또 터키 교회 전체와 지도자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지도자들이 아주 중요한 역할들을 하고 있습니다. 각 교회들의 기관차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차가 나아갈 방향과 속도를 결정하는 것이 그들입니다. 저희 마음의 눈이 열리며, 충만한 지혜와 명철의 영으로 나아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 주님께서 여러분 모두를 풍성하게 축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알리 칼칸델렌






  0
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