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0-01-17 14:57
ㆍ조회: 41918  

중동지역을 위한 기도 : 카셈 솔레이마니 암살사건, 이란 크리스천들에게 미치는 영향


중동지역을 위한 기도


  • 이번 암살사건 이후 더 큰 영적 돌파와 부흥이 이란뿐 아니라 중동 전역에 더 강하게 일어나게 하소서!
  • 하나님께서 중동지역의 교회를 보호하시고 더 강하게 하셔서 복음이 더 강력하게 전파되게 하시고 더 많은 구원의 열매가 맺히게 하소서!
  • 하나님께서 현지 리더들에게 분별력과 지혜를 주셔서, 세상의 뉴스를 따라가지 않고 주님의 분명한 음성과 뜻과 인도하심을 따라가게 하소서!




카셈 솔레이마니 암살사건: 이란 크리스천들에게 미치는 영향


글:   호르모즈 샤리아트(HORMOZ SHARIAT) (Jan, 10, 2020)



이란 정부는 곤경에 처해있다.  이란의 문제는 너무 다면적이고 복잡해서 극복하기 어려운 것들이다. 이란 정부는 이런 내부적인 문제 외에도 트럼프의 행동과 위협에 대응해야 하는 등의 외부적인 문제에 직면해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정부가 기독교인들을 어떻게 대하게 될 것인지 그리고 이란 국민들이 복음 메시지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게 될 것인지에 대해 영향을 미치게 된다.
 

<카셈 솔레이마니 장례식, 테혜란, 이란, 2020년 1월 6일
Photo: Maryam Kamyab and Mohammad Mohsenifar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4.0 International License>


이슬람 정권의 문제

1. 불경기

이란 경제 상황은 제재와 미흡한 결정 그리고 취약한 경제 인프라로 인해 좋지 않은 상태이다. 이란 정부는 그 어느 것도 해결할 수 없는 상태에 있다. 이란 정부는 재정적인 부족으로 인해 계속해서 압박을 받게 될 것이다. 그들은 보조금을 줄이고 있다. 공무원, 특히 혁명 수비대에게 월급을 지급할 수 없게 되면 정부 전체가 발칵 뒤집힐 수밖에 없다. 그들이 갑자기 경제의 기반을 제대로 다지기 원한다고 하더라도, 그들의 경제 시스템이 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게끔 고안된 것이기 아니기에 제대로 하기 힘들다. 그렇기에 그들은 경제의 문제를 풀 수 없다.

2. 부패한 정부
정부의 부패가 너무 만연하여 그 부패한 방식이 이란 정부를 이끌어가는 필수적인 방식이 되었다. 그들은 오바마 행정부로부터 1,500억 달러를 받았는데 이로 인해 이란의 부패는 더욱더 가속화되었다. 많은 권력자들이 지원받은 돈 중 한 조각이라도 가지기를 원했다. 부정부패 척결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을지라도 최고 성직자와 그들의 가족들이 그 안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것을 할 수 없다. 그렇기에 부패는 그들에게 해결할 수 없는 또 다른 문제이다.

3. 반대하는 국민들
국민은 그들에게 반대하고 있다. 그들은 경제의 어려움에 항의하기 위해 거리로 나왔고 총알에 맞섰다. 그 결과 정부와 심지어 이슬람 자체에 대한 증오심이 커졌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두 달 동안 1,5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살해당했다고 한다. 그들은 죽은 사람들의 가족들이 모여 애도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이를 시도했던 사람들을 체포했다. 살해된 사람들 중 몇몇의 부모들이 그들의 아들이나 딸을 잃은 것을 공개적으로 애도했다는 이유로 감옥에 들어갔다.  정부는 국민들의 마음을 잃었고, 그것을 되찾을 방법이 없다.

4. 군사위협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정부를 위협하고 있다. 카셈 솔레이마니 장군의 암살로 시작됐지만 트럼프는 이란을 위협하기 위해 더 많은 준비가 돼 있다는 점을 매우 분명히 밝히고 있다. 이란 정부는 미국의 위협에 대한 해결책이 없다. 이란 정부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약해 보인다. 이들은 40년 동안 이란이 초강대국임을 밝히며 이란 국민에게 거짓말을 해 왔다. 이제 그들은 자신의 실상이 발각되어 존경과 신뢰를 잃을 위험에 처해 있다. 트럼프의 위협을 통해 사람들은 그들의 정부가 주장하는 것만큼 강하지 않다는 것 그리고 그것이 무너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이 희망은 그들에게 항의와 반대를 계속하도록 격려해 줄 것이다.


영적인 영향력

1. 구원받은 사람들의 수의 급증
앞으로 6개월 내에 엄청난 수의 이란 무슬림들이 크리스천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기대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우리는 10년 전에도 비슷한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았다. 2009년 녹색운동 때 정부는 많은 사람들을 죽이고 강간하고 고문했다. 많은 사람들은 정부의 잔혹성을 통해 이슬람의 실상을 보게 되었다. 이러한 사건을 통해 사람들은 이슬람은 인간의 생명의 가치를 하찮게 여기는 종교임을 알게 되었다. 이에 따라 이슬람에 대해 미리 마음을 정하지 못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가야 할 길이 이슬람에 있지 않음을 알게 되었다. 복음의 메시지 앞에 그들의 마음이 열렸다. 심지어는 기독교에 반대하던 일부 광신적인 무슬림들이 크리스천이 되었다. 우리가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된 이유는 크리스천이 된 이들이 우리와 연결이 되었고 그들이 자신의 구원 받은 이야기를 나누어주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앞으로 6개월 안에 헌신된 무슬림들 사이에 크리스천이 되는 이들이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슬림들 중 크리스천이 된 이들 중에는 심지어 성직자들과 정부 관료들이 있을 것이다.

2. 일시적인 박해 감소
정부가 싸워야 할 문제가 너무 많기 때문에 앞으로 몇 달 동안 그들은 돈과 시간이 있었을 때처럼 기독교를 파괴하는 데 주력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협상 가운데 성공을 거두어 이란이 정상적인 상황이 된다면, 그들은 기독교 박해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게 될 것이다.

3. 더 심한 박해
그들은 더 적은 수의 사람들을 체포하게 될 것이지만, 체포된 이들을 더욱더 가혹하게 핍박을 가하게 될 것이다. 예를 들면, 징역 기간을 더 길게 하던지 형의 집행 과정에서 이전보다 더 가혹하게 행할 것이다. 이렇게 몇몇의 크리스천들을 더욱더 괴롭히고 박해함으로써 복음을 전파하거나 다른 기독교 단체와 연결하거나 연합을 이루려고 하는 이들에게 두려움을 주어 더 이상 그 행동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할 것이다. 기독교가 점점 더 성장해나가고 정부가 이에 대해 통제를 할 수 없다고 느껴지면 박해를 더 심하게 될 것이다.

4. 기독교인들이 소금과 빛이 될 수 있는 더 큰 기회
어둠이 깊어질수록, 빛은 더욱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 이유는 빛은 어둠을 없앨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어둠 가운데 있는 빛은 매우 매력적으로 보이게 된다. 그렇기에 지금은 크리스천들이 달라져야 할 때다. 국가가 소망이 없고 절망의 한 가운데 있을 때, 크리스천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소망을 보여줄 수 있다.

우리는 크리스천들이 그들의 문화가 기대하는 것과는 다르게 행동하도록 격려하고 있다. 우리는 크리스천들에게 두려움을 갖지 말고, 희망을 잃지 말고, 믿음을 지속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과 믿음을 공유해 달라고 부탁한다. 우리는 그들에게 전쟁이 일어나더라도 하나님이 여전히 그들과 함께 계시다는 것과 하나님은 그분의 약속을 성실하게 지키실 것이라는 것이라고 격려하고 있다. 우리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당신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어떠한 상황에서든 당신의 행동과 말을 통해 그리스도를 볼 수 있도록 하십시오. 당신은 당신이 승리자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결국에는 이란은 렘 49:38에서 말씀하신 대로 기독교 국가가 될 것입니다.”

지금은 결정적으로 중요한 시기이다. 이란에서 일어나는 일은 중동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중동에서 일어나는 일은 세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정신 차리고 깨어있어야 할 때이다. 하나님이 어디에서 일하시고 있는지를 보고 하나님이 하시는 일에 동참해야 할 때이다.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뉴스를 듣는 것보다 더욱더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자
우리가 뉴스를 접할 때, 우리는 이미 일어난 일, 즉 사단이 한 일에 대해 자동적으로 반응할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기보다 뉴스 등의 소식을 더 많이 듣게 되면, 우리는 항상 사단의 뒤에서 몇 걸음 뒤쳐져서 따라가게 될 것이다. 그 이유는 우리는 사단이 하는 일을 뉴스를 통해 듣고 나서 사단이 한 짓을 저지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먼저 하나님의 말씀과 음성을 들을 때, 우리는 사단보다 몇 걸음 앞서서 나아가게 된다. 하나님은 우리가 능동적으로 앞서서 나아가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은 우리가 뉴스에 관심을 갖는 것보다 하나님께 나아와 듣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것을 행할 때임을 알아야 한다

지금은 행동할 때이다. 지난 몇 달 동안, 지금은 행동하고 행동해야 할 때라는 긴박함과 절박함이 내 영혼에 깊이 느껴졌다. 지금 이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보면서 이 긴박함과 절박함의 느낌이 주님으로부터 온 것임을 알게 되었다. 시간은 짧고 때는 악하다. 우리는 지혜로워야 하고 어리석게 행동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것을 행해야 함을 알아야한다 (엡 5:15-17). 우리는 지금이 바로 이슬람 국가 중 첫 번째로 그리스도께로 나아갈 국가가 이란이 될 수 있는 그러한 역사적 기회가 주어져 있음을 알아야 한다(렘 49:38).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이 그분의 뜻을 우리를 통해 이루어가길 원하신다는 것을 또한 알아야 할 것이다. 이란과 중동 가운데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함께 나아가자.


  0
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