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9-11-22 14:24
ㆍ조회: 3759  

이집트 교회개척차들을 위한 기도 : 이집트 2019 CP 수양회


이집트 교회개척차들을 위한 기도


  • 이집트의 CP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덮습니다. 주님께서 그들의 영적 순수함과 복음의 열정을 지켜 주옵소서!
  • CP들을 통하여 이집트의 시리아 난민들과 터키 안의 아랍어권 난민들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널리 전파되게 하소서! 
  • 이집트의 교회를 깨워 일으켜, 이집트의 복음화와 북아프리카 및 중동의 선교를 위하여 사용하소서!



이집트 2019 CP(교회개척자) 수양회

글: 이세웅( SWM 실행총무)
 


2018년 1월부터 시작된 SWM선교회의 교회개척운동은 이집트에서 일어나고 있는 선교를 체감하게 했다. 1세기 초에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 마가가 알렉산드리아에 와서 복음을 전하다가 순교한 그 땅에서 피어난 콥틱교회는 지난 2천 년동안 수많은 박해와 순교를 통해 믿음을 지켜왔다. 이렇게 믿음을 지켜온 성도들의 수가 약 1,500만 명 정도로 이는 콥틱교회와 개신교회 성도를 모두 포함한 수이다(이집트 아랍 공화국의 전 인구는 약 1억 명으로 추산).
이집트 교회는 지난 2쳔 년 동안 방어적으로 믿음을 지켜왔기에 열방의 축복의 통로로 나가지 못했지만, 이제 성령의 새로운 바람이 불면서 선교의 작은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현재 이집트의 SWM 교회개척자는 7 유닛이다.
3 유닛은 이집트 씻다 옥토버의 약 30만 명의 시리아 난민들을 섬기며, 계속적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다.  이집트인 교회 개척자 가정과 시리아인 또는 수단인 난민 중의 복음 관심자들의 안전에 위협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이집트 교회개척자들은 성령께서 주시는 은혜를 따라 가정들을 방문하며 그들을 위로하고 기도하여 주고 복음을 전하고 있다.

씻다 옥토버 난민학교 교장인 이집트인 동역자 나르딘 자매 부부는 교회개척자는 아니지만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교운영을 잘 진행하고 있다. 씻다 옥토버에 비영리단체 등록이 잘 진행되고 학교 건물을 좀 더 넓은 시설로 옮길 수 있도록 기도와 재정 지원이 필요하다.
동원과 훈련을 담당하고 있는 2 유닛은 터키와 이집트를 오가며 아랍어권 교회개척자들의 영적 어려움을 살피고 신앙의 문제들을 상담해 주고 있어서 난민교회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수고하고 있다.

이집트에서 터키로 지난 8월에 파송된 한 가정이 아다나에 정착해 가고 있다. 이집트와 터키에서 인터넷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 이에 반응하는 복음관심자들에게 아랍어로 소통하며 그들의 질문에 답해주며 그들을 방문하여 복음을 나누는 D형제 부부는 막내아들을 공립학교에 보내면서 터키 생활에 적응하고 있다.
또한 전쟁 중인 시리아 북동부에 2018년 여름부터 들어가 사역하고 있는 S사역자 부부는 이번 터키의 시리아 침공 첫날 비행기 폭격을 당한 20개 마을 중 한 지역에서 사역하고 있다.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S사역자 가족들은 다친 곳 없고 피난가지 못한 이웃들을 도우며 그 지역에 남아 있다. 그래서 이번 CP 수양회에 참석하지 못했다. 이 가정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그리고 이런 전쟁의 상황 중에서 이웃을 돌보며 하나님의 교회를 세워가는 D형제가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기도한다.

이집트 아랍공화국의 법은 무슬림 배경의 이집트인이 복음을 받아드려 기독교인이 되는 것을 배교로 간주하고 있다. 그래서 예수를 믿은 무슬림 배경의 성도들이 콥틱교회나 이집트 개신교회에 출석하는 소문을 듣고 확인하면 그 교회에 불을 질러 경고하고 다시는 무슬림 배경의 그리스도인들이 생기지 않도록 박해하고 있다.

이집트의 SWM 교회개척자들은 이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명을 따라 매일 같이 수고하며 의와 희락과 화평의 강력한 하나님 나라가 임하도록 애쓰고 있다.
1년에 한번 3박 4일의 일정으로 교회개척자들과 외국인 사역자들 그리고 SWM 리더십들 약 30명이 함께 모여 지난 1년동안 하나님께서 하신 일들을 나누며 그들의 눈물을 닦아주고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향해 끝까지 달려갈 수 있도록 격려하고 위로하였다. 이번 수양회에 강사로 오렌지 소망교회의 이두영 목사님이  오셔서 수고하였다. 교회성장의 성경적 근거와 방법에 대해 강의하고 소그룹 토론을 통해 실질적인 적용을 해 나가도록 진행되었다.

더 많은 이집트 성도들이 일어나 열방의 복이 되는 추수밭의 일꾼으로 나갈 수 있도록 격려와 기도가 필요하다.





  0
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