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7-21 16:03
ㆍ조회: 1961  

아동군인 모집과 사용 중단을 위한 기도: 미국은 아동 군인 사용 국가 목록에 터키를 추가한다


아동군인 모집과 사용 중단을 위한 기도


  • 아동 군인을 불법 모집하고 사용하는 터키와 예멘, 이란, 이라크를 포함한 14 국가들이 모든 종류의 아동 군인 모집과 사용을 곧바로 중단하게 하소서
  • 현 터키 정부가 시리아 반대 무장단체들과 그 외 아동 군인을 모집하고 사용하는 모든 단체에 작전과 현물과 재정을 지원하는 일을 곧바로 멈추게 하소서
  • 터키와 모든 중동 지역 위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편만하게 전파되어 하나님 나라가 확장됨으로 참 평화가 그 땅 위에 임하게 하소서




미국은 아동 군인 사용 국가 목록에 터키를 추가한다


글: 알 모니터 (2021.07.01)

 

2014년 시리아 대통령 선거 당시 테러 공격으로부터 다마스쿠스를 방어하는 상징적인 소년병들 ©Tasnim News Agency, CC BY 4.0, via Wikimedia Commons



미국 국무부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불법 모병 및 군사 동원과 관련된 국가 목록에 터키를 추가했다. 나토 동맹국이 해당 목록에 기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7월 1일에 공개된 미 국무부 연간 인신매매 보고서는 터키에 “소년병을 모집하는 시리아 무장 반대 단체에 대한 작전, 물납 및 재정적 지원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해당 보고서는 아동병력동원방지법에 따라 예멘, 이란, 이라크를 포함한 14개국이 정부군 혹은 정부 지원 무장 단체를 위해 어린이를 모집하거나 사용한다고 밝혔다.

아동병력동원방지법에 의해 지정된 국가들은 특정 안보 지원과 군사 장비의 상업적 인허가 제한을 받지만, 미국 대통령에 의해 이러한 제한은 완화될 수 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7월 1일 보고서 공개 이후, 터키가 군사 원조 제한에 직면하게 될지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터키는 시리아 온건파와 강경파 양측의 산하단체인 시리아 국민군의 지원을 받아 시리아 내 쿠르드족과 싸우고 있다. 대리 전사들 중 일부는 터키 국경 작전 중 장악된 시리아 북동부 일부 지역에서 살인, 고문, 납치 등 심각한 인권침해 행위를 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미 국무부 고위 관리는 앙카라가 보고 기간인 2020년 4월부터 2021년 3월 사이에 터키 영토를 통과하는 것을 포함하여 시리아 국군 술탄 무라드 파당에 “실질적인 지원”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나토 회원국이 아동병력동원방지법 목록에 등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존경받는 지역 지도자이자 나토 회원국으로서, 터키는 시리아와 리비아 내 소년병 모집 및 동원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기회가 있다”라고 했다.

알 모니터는 술탄 무라드 파당 등 터키가 지원하는 파벌들이 리비아 정부를 대표해 시리아 소년병들을 모집한 경위를 앞서 보도한 바 있다. 유엔은 시리아와 리비아 내전에서 양측을 지원해 온 터키와 러시아가 시리아인들을 북아프리카 국가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미 국무부 보고서는 또한 시리아를 인신매매 퇴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는 정부들의 범주인 ‘3단계’ 국가로 명시하고 있다. 해당 보고서는 “다마스쿠스가 소년병들을 포함한 인신매매 피해자들을 계속 체포, 구금, 가혹하게 학대하고 있으며, 인신매매범들이 강제로 저지르게 한 불법 행위에 대해 피해자들을 처벌하고 있다”라고 비난했다.

이슬람국가 (IS), 시리아 북서부의 하야트 타흐리르 알샴 (레반트 자유인민위원회) 등 테러 단체들은 중앙아시아와 서방 국가 여성을 포함한 외국인들을 강제, 강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모집했다. 미 국무부 보고서에 따르면 알 홀 (al-Hol)과 다른 난민 수용소에 있는 IS 전사 가족들과 함께 억류된 많은 여성들이 신원 미상의 인신매매 피해자일 수 있다.

미 국무부는 미군이 지원하는 시리아민주군 (SDF)의 중추인 인민수호부대 (YPG)와 여성수호부대 (YPJ) 또한 12세 정도 되는 소년소녀를 계속해서 모집, 훈련, 이용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SDF는 소년병들의 사용을 끝내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유엔은 SDF가 56명의 소녀를 포함한 86명의 아이를 해산 시켜 가족들에게 돌려보냈다고 발표했다.


출처: https://www.al-monitor.com/originals/2021/07/us-adds-turkey-list-countries-using-child-soldiers

  0
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