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5-26 16:06
ㆍ조회: 2062  

터키 구원교회를 위한 기도: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터키 구원교회를 위한 사랑의 연보


터키 구원교회를 위한 기도


  • 이번 연보를 통해 터키 구원교회가 재정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고, 터키 복음화를 위한 사명을 더욱 충성스럽게 감당하게 하소서
  • 이번 연보에 동참한 개인과 교회들 그리고 SWM 선교회를 하나님의 나라와 세계선교를 위한 하나님의 복의 통로로 계속 사용하소서
  • 터키 구원교회를 통해 터키 전역과 중동 지역에 복음이 전파되고 주님의 교회가 세워지는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계속 이루시옵소서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터키 구원교회를 위한 사랑의 연보


글: 이세웅 SWM 실행총무



터키 구원교회는 터키에서 가장 많은 교회를 세우고 있는 교회입니다. 터키에는 아직 교단이나 교파가 없습니다. 구원교회의 개척자인 이산 외즈벡 목사는 터키와 이슬람권 그리고 열방을 향해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개척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터키와 투르크창 지역의 사람들을 향한 복음전파와 교회개척의 비전을 가지고 현재 터키에 35개 교회를 개척했고, 키르기스스탄과 몰도바 공화국에 구원교회가 지원하는 선교사들을 파송하고 있습니다.

터키 교회 목회자들 대부분은 교회에서 재정을 받지 못하고 사역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두가 자비량 목회자입니다. 왜냐하면 교회 성도의 수가 매우 적기 때문입니다. 터키에서 예수의 제자가 된다는 것은 가족과 직장 그리고 자신의 공동체로부터 외면당하고 배척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느 터키 목사와 마찬가지로, 이산 목사는 오랜 세월 여행사와 다른 비즈니스를 운영하여 생활해 왔으며, 그 재정으로 교회를 섬겨 왔습니다. 또 교회 안의 리더들을 발굴해서 적극적으로 교회지도자로 세우는 사역을 해왔습니다. 그들을 지원하는 재정적인 부담 또한 이산 목사가 짊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 1월부터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터키의 제일 큰 국가 수입인 관광이 전무했고, 이산 목사의 비즈니스가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터키 목회자들은 외부에 도움을 쉽게 요청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터키 교회가 재정적으로 독립하지 못하여 해외재정에 의존하는 현실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필요하지만 요청하기 어려운 터키 기독교 지도자들의 마음을 헤아려봅니다.
SWM 선교회는 2013년에 구원교회와 “교회개척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신뢰를 쌓아왔습니다. 이 관계를 기반으로 마음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 몇 개월 전에 터키 구원교회의 재정이 심히 어렵다는 이야기를 이산 목사에게 직접 듣게 되었습니다.

SWM 선교회 역시 2006년 시작 이후 늘 재정이 넉넉하지 못했습니다. 아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재정을 주시는 한 사역은 진행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새로운 사역의 부르심에 최선을 다해 순종하였습니다. 이 믿음을 가지고 SWM 선교회가 2020년에 미국 정부에서 받은 지원금이 탕감을 받으면서 생긴 약간의 재정을 터키 구원교회에 지원하기로 SWM 리더십이 결정했습니다. 놀랍게도 이 결정을 들은 SWM 실행이사회 교회들이 함께 하기로 하셨습니다. 또 SWM 후원자 한 분이 이 이야기를 듣고 헌금해 주셨습니다. SWM 선교회의 PPP (미국정부지원금) $12,500, 운영이사교회의 전체헌금 $6,500, 개인 헌금 $6,000으로 2021년 4월 전체 $25,000을 터키 구원교회와 목회자들을 돕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이번 터키 구원교회를 도우면서 서로 간에 생긴 격려와 신뢰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주신 축복은 흘려보내야 하는 하나님 나라의 황금률을 새롭게 배우게 되었습니다. 동참해주신 교회와 기도동역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터키의 코로나 사태 가운데 복음의 진전이 더욱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터키 교회의 감사 인사





글: 이산 외즈벡 목사 (쿠르투루쉬 연합교회 대표)


친애하는 형제자매 여러분께.
터키 앙카라에서 인사드립니다.
우리 모두에게 힘든 시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팬데믹 상황은 교회에 끔찍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터키의 교회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미전도 지역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사람들에게 전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님은 우리가 여전히 다른 도시와 주 그리고 사람들이 있는 어느 곳에든 계속 갈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SWM 선교회는 우리에게 큰 축복이었습니다. 우리가 교회개척운동의 시작을 계획할 때에 SWM 선교회는 우리의 파트너가 되기로 결정하고 우리와 함께 일해 왔으며 우리를 많이 돕고 있습니다.
저는 SWM 선교회가 기도 동역자들에게 터키를 위해 기도하도록 격려하는 것과 함께 터키 교회를 지원하기 위해 여러 교회와 동역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재정과 기도로 터키 교회를 지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우리나라의 가장 어두운 지역에 도달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은 사역자가 있어도 재정이 없어 세우지 못했던 상황을 도와주었습니다.

팬데믹 이후 우리의 교회개척운동은 여유자금이 없고, 보유하고 있던 모든 것을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교회 지도자들과 전도자들에게 재정 지원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도움이 SWM 선교회를 통해 우리에게 전해졌고 우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지원에 대해 말로 다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매우 가치 있고 매우 중요했습니다. 여러분이 기도와 재정으로 우리를 위해 지원해 주신 모든 일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축복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0
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