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2-18 04:51
ㆍ조회: 2882  

난민과 난민사역을 하는 모든 사역자를 위한 기도: 난민들 가운데 일하시는 하나님


난민과 난민사역을 하는 모든 사역자를 위한 기도


  • 무슬림 배경에서 예수를 믿고 구원받은 메흐멧 형제와 로즈 자매가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과 은혜 가운데 계속 성장하게 하소서
  • 네덜란드에서 터키 교회를 섬기며 복음을 전파하고 교회개척 사역을 하는 R사역자 부부와 자녀들을 특별히 보호하시고 인도하여 주소서
  • 무슬림 배경의 복음 관심자들이 가정과 사회로부터 받는 압박과 박해의 두려움을 이기고 예수 그리스도께 담대히 나오게 하소서




난민들 가운데 일하시는 하나님

글: R사역자







R사역자 가정은 터키에서 사역하다 네덜란드로 옮겨 터키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현재 네덜란드의 인구 중 7%가 무슬림이며, 대부분 터키인과 쿠르드인입니다. '미전도' 상태이며 '복음의 바깥'에 있는 이들이 먼 곳이 아니라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것을 알고 네덜란드 전역에 터키 교회 개척운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R사역자가 보내온 두 가지 이야기입니다. 보안을 위해 가명이 사용되었습니다.


메흐멧은 교회의 다른 형제들과 함께 저녁 시간을 보내기 위해 우리 집에 왔습니다. 메흐멧은 이전에 터키 군인이었습니다. 그는 테러조직의 일원이라는 혐의를 받고 구금되어 구타를 당했습니다. 그러나 유죄가 입증되지 않아 석방되었습니다. 그의 결백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이 여전히 블랙리스트에 올라있고, 계속 관찰대상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해외로 도피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그는 네덜란드의 난민센터에 정착했습니다.

우리의 맞은편에 앉아 그는 몇 년 동안 겪은 혼란과 시련이 그가 배운 모든 것을 다시 생각하게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터키어로 번역된 꾸란을 읽었는데, 실제로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알고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알라와 그의 예언자의 폭력을 용인하거나 꾸란은 신의 말씀이 아니라는 것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그는 환멸을 느끼게 되었고, 신약성경을 읽기로 했습니다. 그가 마태복음 5장의 “네 원수를 사랑하고 너를 박해하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라”라는 말씀에 이르렀을 때, 그는 이것이 하나님의 진짜 메시지가 틀림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계속 “우린 속아 왔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메흐멧은 지금 성경을 진심으로 읽고 세례를 위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그는 “저는 평생 이런 즐거움을 느껴본 적이 없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난민들 가운데 하나님께서 일하고 계십니다.

또 다른 이야기는 R도시의 새생명교회 성도의 이야기입니다.
최근에 우리는 존과 로즈라는 멤버를 방문했습니다. 존은 네덜란드인이고 기독교 가정에서 자랐지만, 그의 아내는 터키인이고 이슬람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로즈는 불행한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아버지는 터키 마피아에 속해 있었고, 어머니는 매우 독실한 무슬림이었습니다. 그녀는 “부모님은 비무슬림들을 존중할 필요가 없는 불결한 사람들로 멸시하도록 가르쳤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우울증에 걸렸고,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병원에 있는 동안, 그녀는 기독교인 방문자를 만나게 되었고 기독교인들이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기독교인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결혼 앨범을 보았습니다. 로즈는 “아, 사진의 오른쪽은 경호원이 있었던 곳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매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우리 가족은 저의 개종을 막기 위해, 그리고 기독교인과 결혼하는 것을 막기 위해 모든 힘을 다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결혼식을 위해 경호원을 고용해야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매우 특별한 이야기였지만, 슬프게도 놀라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이슬람 배경을 가진 기독교인들은 모두 그리스도를 따르기로 한 그들의 결정으로 인해 여러 가지 고통을 겪습니다. 터키 기독교인이 되는 것은 많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날 이후 우리는 성탄절 행사에서 존과 로즈를 만났습니다. 로즈는 ‘기쁨은 단순한 감정이 아니라 선택이기도 하다’는 R사역자의 설교를 인용해 간증을 나누었습니다.

“우리가 무슬림 가정의 그리스도인으로서 겪는 모든 고통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리스도가 그의 탄생에서부터 우리를 위해 하신 일과 죽음을 이긴 승리로 인해 기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0
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