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0-10-08 15:43
ㆍ조회: 6107  

이슬람권 선교에 있어서 중보기도의 중요성


우리는 이슬람권 선교의 어려움과 장벽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런 어려움들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모슬렘들이 주께 돌아오는 역사들이 꾸준하게 일어나고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세계적 흐름 속에서, John D. Rabb는 중보 기도가 선교의 역사적, 신학적 기능 중에 마지막 남은 가장 중요한 전략적 무기라고 말합니다.

선교를 위한 많은 전략들이 있지만, 그 중 중보기도는 가장 효과적인 영적 무기이자, 전방위적인 연합 선교 사역을 가능하게 하는 하나님이 주신 비밀 병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이슬람권 선교에 있어서 중보기도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우리는 보편적으로 중보기도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세기 17 22-23절에 보면, 아브라함은 자기 조카 롯을 구하기 위해 여호와 하나님 앞에서 여러차례 중재 기도를 드렸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중보기도는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 다른 사람들의 연약함을 대신 탄원할 수 있는 자격을 갖는, 성도의 특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무엘상 12:23절에 보면, 선지자 사무엘은 자신이 중보기도를 하지 않거나 중단하는 것은 죄를 짓는 것과 다름없다고 고백했습니다.

에베소 6:18절과 디모데전서 2:1절 역시 중보기도가 성도의 의무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중보기도는 성도의 특권이자 의무이기에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요한복음 17장에서 볼 수 있듯, 예수님은 중보기도를 강조하시며, 스스로 우리를 위해 중보기도를 하십니다.

히브리서 7 25절을 보면, 예수님은 하나님 보좌 앞에서 죄인의 구원을 위해 중보하시는 영원한 제사장이심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에베소 1:20-22절에는 예수님이 중보기도를 통해 이 땅을 통치하고 계심이 나타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지상에 계실 때에도 중보기도를 하셨고, 지금도 하늘에서 중보기도를 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중보기도 사역은 우리로 하여금 예수님의 이름을 힘입어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하도록 요청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겔 22:30절에 나타나 있듯, 하나님께서는 이 땅과 사람들을 위하여 중보할 기도자들을 간절히 찾고 계십니다.

예수님께서 중보기도자의 본이 되시고, 하나님께서 중보기도자들을 찾고 계신 것처럼 중보기도는 너무도 중요한 것입니다.  


이렇듯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보기도는, 앞서 언급했듯, 이슬람권 선교에 있어서도 가장 강력한 전략입니다.

우리는 사도행전 2장에서도 볼 수 있듯이, 기도 공동체가 부흥 공동체가 되고, 선교의 공동체를 이루어 세계 복음화의 큰 역사를 이룬 것을 보게 됩니다.

근대사 속에서도, 1907년 평양 부흥 운동은 새벽기도회를 통한 중보기도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이렇듯, 중보기도는 열방의 부흥에 필연적인 요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음전파에 있어, 열악한 환경과 많은 장애물들을 갖고 있는 이슬람권을 향한 중보기도는 너무도 중요합니다.

중보기도는 앞선 시간들에서 살펴 보았듯, 모슬렘들이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게 하는데 방해하는 방해물들을 제거하게 합니다.

중보기도를 통해, 복음을 향해 닫혀져있는 불신자들의 마음을 열 수 있게 됩니다.

중보기도는 하나님의 기름부으심이 이슬람권 땅에 임하게 하고, 성령님의 능력으로 복음화를 이룰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전략인 것입니다.

특히, 에베소 6장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영적전투에서 기도는 사단을 패배시키는 중요한 전략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영적전투가 심한 이슬람권에서 중보기도는 영적인 어두움의 세력을 무너지게 하고, 사단을 패배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선교전략입니다.

그렇다면, 이렇듯 중요한 선교전략인 중보기도를 실질적으로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이에 다음 시간에는 효과적인 중보기도의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글: 신영미


  0
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