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 Member   I   Contact  I    English
ㆍ조회: 2012  
터키의티핑 포인트

글: 김성간 목사 (International Turkey Network)

지난 8월 중순 미국 Austin, Texas에서 모였던 저희 단체 International Turkey Network (ITN) 모임에서 그동안 많은 경로를 통해서 듣고, 보고, 또한 피부로 느낄 수 있었던 터키의 영적 현황을 묘사하는 새로운 문구가 등장했습니다. 그것은 티핑 포인트라는 두 단어로 구성된 간단한 문구입니다.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던 것이 지속되는 내부와 외부의 영향으로 잠시 균형을 이룸과 동시에 곧바로 다른 쪽으로 완전히 넘어가는 변곡점을 소위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라고 표현합니다. 이 티핑포인트는 한가지 중요한 원리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작은 흐름이 계속 모이고 지속되면, 갑자기 뒤집히는 놀라운 변화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마치 작은 눈덩이가 계속 굴러 내리면 그 언젠가는 감당할 수 없는 엄청난 눈사태가 된다는 원리입니다.

우리는그동안 터키와 투르크창과 중동지역, 그리고 이슬람권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도록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작은 중보기도의 흐름이 그동안 모아지고, 하나님의 은혜로 지속되어, 하늘에서는 이미 이루어진 우리 아버지의 뜻이 이제 비로소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보기 시작하는 영적 티핑 포인트가 터키에 임했다는 것입니다. 복음에 닫힌 문들이 열리기 시작한 것입니다. 교회개척이 막혀있던 지역들이 열리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슬람의 거짓 영에 눈이 멀었던 무슬림들의 눈이 열리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슬람만을 진리로 주장하며, 기독교와 성경/복음은 변질됐다고 맹목적으로 믿던 무슬림들의 지성과 영혼에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을 향한 새로운 호기심과 갈망이 생기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러한 영적 티핑 포인트는 여러 모양들로 터키에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중요한 세 가지를 정리해서 나누며, 동역자 여러분의 계속된 중보기도를 간청합니다. 

첫째, 터키의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는 자들이 터키 교회가 공식적으로 집계한 것보다 훨씬 더 많다는 놀라운 보고를 듣고 있습니다 
터키에서 크리스천 TV 방송을 통하여 복음을 전하는 Kanal Hayat(Channel Life/생명줄) 사역을 하는 DH 사역자와 그 팀의 보고에 의하면, 현재 터키의 전 지역에서 복음을 향한 뜨거운 반응과 꿈과 환상으로 예수를 만난 영혼들이 얼마나 많은지 약 10명도 안되는 현재의 팀으로는 그들을 다 돕거나 관리가 어렵다는, 감사하면서도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현재 그들이 대충 짐작하는 터키의 “Un-churched believer”(지역 교회나 정기적인 신앙 공동체에 속하지 못한 신자)들의 숫자는 작년 말까지 터키교회에서 공식적으로 집계된 숫자(약 5,000명+)보다 최소한 10배가 넘는다는 놀랍고 조심스러운 보고를 들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 나라가 그 땅에 임하여 그분의 뜻이 이미 하늘에서 이루어 진 것 같이 그 땅위에 이루어지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 티핑 포인트입니다. 

둘째, 따라서 이제는 터키 모든 지역에 교회개척을 위해 더욱 힘써야 할 때라는 감동을 현지 교회 목사들과 성도들, 그리고 사역자들이 공통적으로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정확한 숫자는 알 수 없지만, 터키 전역에서 여러 통로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영혼들에게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복음을 자세히 설명하고 가르쳐 그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시키고, 더 나아가 그들을 통해 계속 복음을 전파할 지역 교회들이 빨리 세워져야 할 때입니다. 전에는 이슬람의 두려움의 영에 눌려 있던 현지 성도와 사역자들이 성령의 권능으로 담대히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세우는 영적 티핑 포인트에 와 있음을 우리는 지금 터키에서 보고 있습니다. 하나님, 계속 행하시옵소서! 

셋째, 최근 터키 교회에 차세대 젊은 리더들이 세워지고 있다는 보고입니다
우리 모두는 그동안 터키 교회의 요청에 따라 터키 교회의 차대세 젊은 교회 리더들을 위해 계속 기도해 왔습니다. 이제 그 기도제목도 티핑 포인트에 와 있음을 우리는 목격하고 있습니다. 이미 큰 도시의 몇 교회는 젊은 차세대 목사들이 목회하고 있고, 젊은 차세대 리더들이 함께 섬기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터키의 대부분 교회들, 특히 대학교가 있는 도시의 교회들은 현재 대학생들과 청년들이 전보다 훨씬 더 많이 출석하고 있으며, 그들 중 많은 청년들이 리더로 훈련을 받고, 사역하고, 교회를 섬기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저 역시 지난 7월과 8월 터키 사역 중 방문하여 말씀을 전한 두 교회들(안디옥, 아다나)을 볼때, 출석 교인들의 대다수는 대학생과 청년들이고 주일예배와 교회사역들을 위해 실제로 섬기는 일꾼들은 청년들 중에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터키 선교는 영적 티핑 포인트에 와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하나님의 완전한 섭리와 은혜 가운데 그분께서 친히 역사하신 것이지만, 동시에 중보기도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로 말미암아 이루어진 것이라고 믿습니다. 티핑 포인트의 열쇠는 작은 흐름이 계속 모이고 지속되는 것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면서 더 간절하게 중보기도하길 원합니다. 
터키에 계속 임할 더욱 강력한 영적돌파와 부흥을 위해서 우리의 중보기도는 계속 연합되어야 하고, 더욱 간절하게 지속적으로 올라가야 하겠습니다. 

“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와 합하여 보좌 앞 금 제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제단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계 8:3-5)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우고 그들로 하여금 주야로 계속 잠잠하지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 (사 62:6-7) 

여호와 하나님, 쉬지 마시고 계속 아버지의 뜻을 그 땅 가운데 이루시옵소서! 
사랑하는 중보기도 동역자 여러분, 하나님 나라가 더욱 강력하게 그 땅 위에 계속 임하도록, 그리하여 아버지의 뜻이 그 땅 위에 이루어지도록, 이 영적인 티핑 포인트가 더욱 현실로 이루어지도록 더욱 간절히 중보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0
3500
윗글 교회의 하나됨-방상용 목사 (세리토스선교교회)
아래글 기도 그 강제력 -라이언키팅